AiPE

[기타] 마인크래프트 Java Edition "체험판 오류" 해결법 (완전판) 본문

Etc./Debug Daily Life

[기타] 마인크래프트 Java Edition "체험판 오류" 해결법 (완전판)

Oshimaker XiBBaL 2022. 12. 9. 18:15
반응형

1. 상황 인식

마인크래프트 Java Edition & Bedrock Edition이 같이 포함되어있는 한화 3만원짜리 상품을 https://www.minecraft.net/ko-kr 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구매했다.

 

Windwos Edition==Bedrock Edition(이하 배드락 에디션)은 설치와 실행 모두 원활했지만 Java Edition은 "체험판"문구가 뜨면서 내가 마치 마인크래프트를 구매하지 않은 것처럼 표시가 되었다.

 

마인크래프트 공식 사이트 > 프로필 > 내 게임 에서는 마인크래프트가 구매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되었다. 다만 내 통장에서 돈은 빠져나갔고 Microsoft [결제] 란에서는 결제가 된 것으로 표시되었다.

 

 

 

2. 트러블 슈팅

구글링을 통해 나와 동종의 오류를 보고하는 사람이 다수인 것을 발견했고 Microsoft 게시글을 통한 문의가 모두 이렇다 할 해결책을 내놓지 못한 것처럼 보였다.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다수 모인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이하 한마포)"라는 곳이 있나보다. 거기서 좀 더 검색해본 결과 Microsoft 계정 성인인증 문제임을 발견했다. 마인크래프트가 성인게임으로 지정되었던 적이 있는데, 그 잔해라는 의견이다. 따라서 Microsoft와 Xbox에서 성인인증 절차를 진행했지만 오류는 계속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성인인증 문제가 맞다. 하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다.)

 

따라서 Microsoft 실시간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했고 오류를 완벽히 해결했다. 아래는 그 방법이다. 그대로 하면 된다.

 

1. 안드로이드 Play Store에서 "Xbox" 앱을 설치한다. "Xbox Game Pass"말고 "Xbox"라고만 되어있는걸 설치한다.


2. 로그인을 하면 "나이 인증"을 요구하는 팝업이 뜬다. 영어로 뜰수도 있다.


3. 성인인 대리인 혹은 본인의 휴대폰으로 인증한다.


4. 마인크래프트 런쳐에서 [로그아웃] 한 후 다시 [로그인]한다.


5. 성인인증을 런쳐에서 한 번 더 요청한다. 이 또한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인증해준다.


6. 들어가보면 문제가 해결되어있다.

 

원인은 Microsoft 서버 내의 성인인증 데이터베이스 문제라고 한다. 그냥 Microsoft 사이트 혹은 Xbox 사이트에 들어가서 성인인증 절차를 진행하는 방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듯 하다. 상담원분도 이미 비슷한 오류가 보고된 적 있었는지 내 설명을 바로 알아들으시고 해결법을 정립해두신 상태였다.

 

Microsoft 1:1 실시간 채팅상담 매우 만족스럽다. Microsoft 관련 문제는 구글링해서 안나오면 시도해보도록 하자. 상당히 친절하시고 일처리도 빠르다.

 

인생이 디버그인가보다. 게임 하나 하려도 오류를 잡아야하다니.

 

 

 

3. 결론   <== 귀찮은 사람은 이거만 읽자. 

1. Microsoft 서버 성인인증 문제임. 마인크래프트 성인게임화의 잔해.

2. 성인 인증 가능한 명의로 된 전화번호 있어야함.

3. 구버전 런쳐를 사용해라 / 작업관리자에서 뭘 만져라 / 모장 공식 사이트에 문의해라 / 지웠다 다시깔아라 → 싹 다 헛소리.

4. 위 박스 안에있는 절차대로 따라하면 깔끔히 해결.

반응형